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곽금초등학교

검색열기

곽금초등학교

알림마당

메인페이지 알림마당 가정통신문 - 곽금통신-73호(디지털 OFF 일상 ON)


RSS 새창 열기

가정통신문

  • 작성자고은이
  • 작성일2019-06-04
  • 조회수122

제목곽금통신-73호(디지털 OFF 일상 ON)


디지털 OFF, 일상 ON

 

 학부모님의 가정에 항상 행운이 충만하시고 무궁한 발전이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에서 청소년의 도박실태를 분석하기 위해 도내 초4~3을 대상으로 실태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 22017(초등학생 7975, 중학생 6767, 고등학생 7275) 중 사이버 도박을 경험한 청소년이 초등학생 56, 중학생 48, 고등학생 183명 등 모두 287(1.3%)으로 집계되었고, 사이버 도박을 경험하게 된 경로로 242명이 스마트폰을 이용했다고 답하였습니다.

 

 이에 한국의 인터넷에 대한 높은 접근성과 스마트폰의 급속한 보급은 청소년을 포함한 취약계층에서 중독(과의존)에 대한 심각한 문제를 야기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특히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인터넷·스마트폰 과다사용자군이 전국 비율보다 높은 실정이라 학생들이 올바르게 인터넷·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도 뿐만 아니라 중독학생에 대한 치유프로그램이 절실합니다.

 

 학업 스트레스, 부모와의 불화 등이 인터넷과 스마트폰 중독을 유발하는 가장 대표적인 원인입니다. 또한 외국의 한 연구에서는 인터넷 중독 청소년 15%가 동시에 도박 성향을 보이는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이 청소년의 행위중독은 어른들의 무관심이 문제라고 지적하고 있으며, 자녀들과 인터넷·스마트폰 과다 사용의 유해성에 대해 진지하게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고 합니다. 일상적인 관계를 통해 나누는 대화의 소중함을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에 있어서 가장 필요한 예방법 및 치료법이라고 여겨집니다.

 

 따라서 자녀들의 인터넷·스마트폰에 의한 중독을 예방할 수 있도록 대화나 스포츠, 나들이 등 즐거움을 유발하는 대체 활동(디지털 OFF, 일상 ON)과 함께하는 시간을 늘려주도록 부탁드립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