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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페이지 알림마당 가정통신문 - 곽금통신-76호(주간식단 및 6월 식품안전 영양,식생활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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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통신문

  • 작성자강정민
  • 작성일2019-06-05
  • 조회수123

제목곽금통신-76호(주간식단 및 6월 식품안전 영양,식생활교육)


3(·나트륨·지방) 실천으로 건강을 지킵시다.


1. 당 섭취를 줄입시다.

단 음식을 적게 먹습니다.

 사탕이나 아이스크림, 과자, 케이크와 같은 단 음식을 적게 먹습니다.

 바나나우유, 초콜릿우유보다 흰 우유를 마십니다.

가공식품보다는 자연식품을 먹습니다.

 콜라, 사이다 대신 물을 마십니다.

 과일주스 대신 과일을 먹습니다.

 간식으로 가공식품보다 채소나 과일을 먹습니다.

가공식품을 구입할 때는 영양성분표를 확인하여 당 함량이 적은 식품을 선택합니다. 

2. 나트륨 섭취를 줄입시다.

식품은 되도록 자연식품으로 섭취하는 습관을 갖도록 합니다.

가공식품을 구입할 때는 영양성분표 확인을 습관화 하도록 합니다.

짠맛의 국이나 찌개, 물김치 등은 국물을 항상 남기는 습관을 갖도록 합니다.

소금 량이 많은 외식이나 인스턴트식품보다 신선하게 조리한 음식을 먹습니다. 

라면, 어묵, , 소시지, 감자 칩과 같은 가공식품을 적게 먹도록 합니다.

간식은 빵이나 과자보다는 과일이나 우유로 먹도록 합니다.

3. 지방 섭취를 줄입시다. 

잡곡밥과 채소 위주로 구성된 한식을 주로 먹습니다.

간식으로는 지방이 적은 고구마나 과일 등을 먹습니다.

기름에 튀긴 음식은 조금만 먹습니다.

육류는 지방이 적은 부위를 먹습니다.

가공식품을 섭취할 때는 영양성분표를 반드시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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