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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페이지 알림마당 가정통신문 - (곽금통신-94호)7월 식품안전 및 영양식생활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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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통신문

  • 작성자강정민
  • 작성일2019-07-05
  • 조회수244

제목(곽금통신-94호)7월 식품안전 및 영양식생활교육


(전통음식이 좋아요)

전통식품은 왜 먹어야하나요

똑같은 쌀, 보리, 콩이라고 무조건 다 좋은 것은 아닙니다. 외국에서 수입되는 농산물에는 농약이나 방부제 등 우리 몸에 해로운 것들이 제대로 처리되지 않아 신선도나 위생면에서 볼 때 우리 농산물이 훨씬 좋답니다.


수입농산물은 왜 안 좋을까요?

운반과정에서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기준치 이상으로 살포된 농약, 소독제, 첨가물들이 체내에서 환경호르몬작용으로 작용하여 생식이상, 성장지연, 면역 기능저하 등의 문제를 일으킨다고 합니다.

- 김치

김치의 재료가 되는 배추, , , 고춧가루 등은 성인병과 노화를 막아주며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외부질병으로부터 저항력을 길러줍니다.


- 된장:우리조상들의 주요 단백질원이 되었던 콩류에는 쌀이나 보리에 부족한 필수아미노산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콩을 이용한 전통식품 가운데 재래식된장은 원료인 콩 자체보다 단백질조성이 더욱 더 풍부할 뿐만 아니라 암을 예방하는 물질까지 들어 있다고 합니다.


-젓갈 : 젓갈은 생선이나 조개를 통째로 또는 절단해서 소금을 넣고 일정기간 동안 숙성시킨 것으로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B12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하지만 김치, 된장, 젓갈류의 다량 섭취는 나트륨의

과다섭취의 위험이 있습니다.

적당히 드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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