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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페이지 알림마당 가정통신문 - 곽금통신-113호(9월식품안전 및 영양식생활 교육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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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통신문

  • 작성자강정민
  • 작성일2019-09-17
  • 조회수173

제목곽금통신-113호(9월식품안전 및 영양식생활 교육 2)


<비만 예방 교육>

비만 예방은 어떻게 하나요?

 소아청소년 비만은 성인비만으로 이행하기 쉬우며 소아청소년 및 성인기의 만성질환을 유발할 가능성이 크므로 예방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꾸준한 관리

 비만관리는 살을 원하는 만큼 뺀 이후에도 꾸준하게 해야 하며 너무 급속하게 체중을 감량하는 것은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습니다. 체중감량의 속도는 일주일에 0.5kg1kg 정도가 적절합니다.


식사 조절

 비만관리는 식사조절, 운동치료가 중심이 되어야 합니다. 식사조절은 먹는 양 자체를 줄이고 특히 고열량음식, 지방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줄이는 방식으로 합니다. 간식을 하지 않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아침을 굶게 되면 점심 전에 쿠키, 초콜릿 등 단 간식을 섭취하게 되거나 점심에 과식을 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간단하게라도 아침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인 운동

운동을 하게 되면 에너지 소비가 증가하여 체중이 줄게 되고, 고혈압 등 다른 질환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운동은 일주일에 3회 이상, 한 번에 30분 이상의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이 필요하며, 등에 땀이 날 정도로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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